438 |
Deserter Pursuit,‘D.P’ 네플릭스 드라마 -폭력 생존자의 세계
| 2021.09.15 |
437 |
또문의 새해, 부지런한 글쓰기
| 2023.01.14 |
436 |
호모데우스 시대의 축복
| 2019.06.19 |
435 |
비판적 작가의 재발견- 오웰의 장미
| 2022.12.04 |
434 |
confronting gender binary -젠더의 경계 넘기
| 2020.07.28 |
433 |
할머니들의 기후 행동- 동네 공원에서 놀기
| 2022.02.10 |
432 |
장자의 시
| 2019.05.27 |
431 |
5/22 생애전환과 시대 전환
| 2019.11.26 |
430 |
fragility 연약함에 대해
| 2019.05.07 |
429 |
유발 하라리와 오드리 탕의 모험, 비상, 경계를 훌쩍 넘기
| 2020.07.28 |
428 |
< 활짝 웃어라!- 문화인류학자의 북한이야기> 추천사
| 2019.12.26 |
427 |
자기를 지키는 길은 글쓰기 밖에는 없다
| 2021.02.14 |
426 |
이바쇼
| 2019.10.07 |
425 |
A green reboot after the pandemic
| 2020.04.12 |
424 |
5/13일 대학은 COVID 19 국면에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하나
| 2020.05.11 |
423 |
서울시 온종일 돌봄 실태분석과 정책방안
| 2020.09.26 |
422 |
이코노미스트 기자의 인터뷰 (꼰대)
| 2019.05.27 |
421 |
3/28 추천글 쓰기의 기쁨
| 2022.03.28 |
420 |
정의연, 피해자와 지원자 사이의 갈등 (박노자)
| 2020.05.31 |
419 |
시원 채록희의 영 어덜트 소설!
| 2020.12.27 |
418 |
코로나 19 신인류 시대- 들을 만한 이야기들
| 2020.04.30 |
417 |
영도 지역 문화 도시 지역문화 기록자 과정
| 2020.12.03 |
416 |
봉감독, 열정어린 청년기를 보낸다는 것
| 2019.06.05 |
415 |
이 시대 생기발랄한 이들
| 2020.06.02 |
414 |
사회적 영성에 대하여
| 2021.01.01 |
413 |
어딘의 글방- 제목의 중요성
| 2021.02.16 |
412 |
장선생을 보내며
| 2021.01.07 |
411 |
심리학자 김경일 세대론
| 2020.04.30 |
410 |
아이들의 욕
| 2019.05.27 |
409 |
성평등 관련 인터뷰 (서울 신문)
| 2019.08.04 |
408 |
소년은 어떤 세상을 만나 어떤 어른이 되는가?
| 2020.07.14 |
407 |
하자야 고마워!
| 2019.05.07 |
406 |
제주 유네스크 잡지에 낸 글
| 2020.12.30 |
405 |
영화가 던져주는 화두 - 부르고뉴, 와인에서 찾은 인생
| 2021.06.18 |
404 |
[세상 읽기] 희망은 없다 / 신영전(한대 의대)
| 2020.02.06 |
403 |
최승호 시인의 <말놀이 동시집>
| 2019.05.27 |
402 |
중국의 AI 교육 광풍 소식
| 2019.08.04 |
401 |
기후 변화 산호의 상태로 보는.
| 2020.11.30 |
400 |
3차 경기도 기본소득 국제 컨퍼런스 발제문
| 2021.04.06 |
399 |
무엇이 우리를 살게 하는가
| 2020.12.29 |